본능탐구 재정의자유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10가지 방법

사행추 한옥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10가지 방법 

 

 

여기 당신이 암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는 10가지 쉬운 생활 습관이 있으니 잘 살펴보고 실천하세요. 

 

 

 

1. 담배 끊기 

 

모든 연구에서 담배가 캐나다 내 암으로 인한 사망 30%의 원인제공이라고 비난하는 건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 

 

폐암은 차치하고라도 담배를 피우면 콩팥, 췌장암은 물론 구강암의 위험 을 높일 수 있다. 

 

아직도 담배를 끊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시다? 우린 당신이 계속 담뱃불을 붙이도록 절대 놔둘 수가 없다. 

 

하지만 하루에 담뱃불을 붙이는 횟수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폐암 위험은 현저히 줄어들 수가 있다는 그것만은 명심하시라. 

 

 

2. 통곡류 섭취하기 

 

통곡류 빵, 시리얼, 그리고 파스타를 하루 식사 중 두 번 이상 선택하는 건 췌장암의 위험을 무려 40%나 줄일 수 있다. 

 

특히 폐경기의 여성들에겐 통곡류에 있는 섬유소가 유방암의 위험을 반이나 줄여주는 걸로 드러났다. 

 

역시 연구에 의하면 통곡류에 들어 있는 섬유소는 결장암으로 발전될 수 있는 위험 역시 어느 정도 줄여줄 수 있다고 한다. 

 

 

3. 살 빼기 

 

세계 암 연구 기금에 의한 획기적인 리포트에서 살이 너무 찌는 건 대장암과 유방암을 포함한 6가지 다른 종류 암 원인의 확실한 증거라는 게 밝혀졌다. 

 

다른 연구 역시 과체중이나 비만은 여러 종류의 암에 걸릴 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4. 운동하기 

 

운동은 단지 몸무게를 유지하기 위한 수단일 뿐만 아니라 역시 암의 위험을 낮추는데도 도움 이 된다. 

 

운동은 또 골초들에게도 여분의 보호막 역할을 한다는 증거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5. 자연의 항암 무기들에 빠지기 

 

과일과 야채는 당신이 적당한 몸무게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연구에 의하면 

 

그것들 안에 함유된 화학물질과 항산화제가 암으로부터 당신을 보호하는 역할까지 하고 있다고 한다. 

 

각각의 다른 음식들은 다른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색깔의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도록 유의하시라. 

 

예를 들어 브로콜리와 케일은 대장암의 위험을 줄이는 반면, 토마토는 위암과 췌장암으로부터 당신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6. 코 움켜쥐기 

 

입 안에서 안 좋은 냄새가 나는 건 잠깐 제쳐두고, 당신은 마늘과 양파를 더 먹는 게 좋다. 

 

이런 파과의 식물들을 먹으면 식도암, 난소암, 신장암과 또 다른 여러 가지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증거가 있으니 말이다. 

 

그러니 입안을 개운하게 하는 민트를 쌓아놓고라도 이런 음식 은 더 많이 먹어야 한다. 

 

 

7. 선크림 듬뿍 바르기 

 

태양에 얼마나 노출되느냐에 따라 피부암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건 당신에게 굳이 말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또한 일부 사람들이 믿는 것과는 반대로 안전한 태닝이라는 건 사실 존 재하지 않는다. 매일매일 적어도 SPF 15 지수는 꼭 사용해야 하고 

 

바깥에 오래 나가 있어야 하거나 땀을 흘렀거나 수영을 할 때엔 꼭 다시 덧바르도록 한다.

 

 

 

8. 계란 먹기 

 

연구에 의하면 계란을 먹는 게 유방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한 연구에 의하면 계란을 일주일에 여섯 번 이상 먹었던 여성들이 일주일에 두 번 이하로 계란을 먹는 여성들에 비해 무려 44%나 유방암의 위험이 낮다고.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계란의 노른자에서 발견되는 영양분 콜린이 이런 역할을 하는 것 같다는 결과가 나왔다. 

 

 

9. 술 절제하기 

 

술을 덜 마셔야 하는 지당한 이유가 있는데 알코올이 심장혈관에 좋다고 종종 찬양을 하기도 하지만 

 

술이 당신의 머리와 목, 식도, 간, 그리고 결장의 암세포를 활성화할 수 있다는 증거 또 한 명백히 존재하기에 그렇다. 

 

술은 또한 호르몬 대체 치료를 받거나 가계에 전력이 있는 여성들에게 유방암의 위험을 높이는 것과도 연관이 있는 걸로 드러나고 있다. 

 

 

10. 비타민 D 복용하기 

 

연구에 의하면 이게 모든 암을 다 방지하는 건 아닐지라도 확실히 비타민 D를 복용하면 

 

대장암이나 유방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 위험을 낮춰준다는 결과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햇빛을 충분히 쐬고, 보충제를 먹어도 이 비타민은 섭취 권장량에 도달하기가 어렵다. 

 

그러니 연어, 고등어, 참치, 우유 같은 식품들을 따로 섭취하여 보충하도록 한다.

 

 

, , , , , , , ,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10가지 방법 appeared first on 뱅가드.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